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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엔진의 고급 유저 인터페이스를 위한 일반 UI 플러그인 | 언리얼 엔진 5.0 문서 (unrealengine.com)
일반 UI
일반 UI 플러그인으로 복잡한 멀티 레이어 유저 인터페이스를 생성하세요.
docs.unrealengine.com
여러 레이어로 쌓인 UI 중 어떤 위젯에 포커스를 줘서 입력을 받는 부분 처리, 플랫폼별로 버튼 다르게 쓰는 등에 장점이 있음. 언리얼 예제 프로그램인 Lyra에서는 이걸 기반으로 하고있다. 포트나이트에서도 썼다고 함.
Enhanced Input System 붙여보다가 #include "CommonInputBaseTypes.h" 라는게 나왔는데 찾다가 Common UI에서 나온거라는걸 알게됨. 목적이 저 헤더파일이라 제대로 쓰는건 나중에 할 예정.
1. 편집(Edit) > 플러그인(Plugin) 에서 Common UI Plugin 받기 (재시작하라고 할것임)
2. 편집(Edit) > 프로젝트 세팅(Project Settings) > 엔진(Engine) > 일반 세팅(General Settings)에서 게임 뷰포트 클라이언트 클래스(Game Viewport Client Class) 를 CommonGameViewportClient 로 설정 (또 재시작)
3. 게임이름.Build.cs 파일에 "CommonUI", "CommonInput" 넣기. 둘 다 넣어야하는진 확실하지 않은데 CommonInput가 있어야 "CommonInputBaseTypes.h"을 불러올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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