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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GS 기본 개념 본문
SVN으로 언리얼 프로젝트를 개발하다보면, 비프로그래머(아트, 기획)직군을 위해 프로그래머가 소스코드를 올릴 때 항상 바이너리 파일들을 같이 올려줘야했다. Unreal Game Sync(UGS)는 이런 과정을 자동으로 해주는 툴이다.
- UGS 사용 이점
개발자
- 개발자는 변경목록(ChangeLists : CL)을 제출하자마자 동기화할 수 있으므로, 그 CL 에 맞는 소스 코드를 로컬에서 바로 컴파일할 수 있다.
- 각 변경 사항에 코멘트를 추가하거나, 해당 빌드가 좋고 나쁜지 플래그를 설정하여 다른 개발자에게 알릴 수 있다.
- 엔지니어가 깨진 빌드에 대한 수정 작업을 할 때, 플래그를 설정하여 수정 중이라는 사실을 나머지 팀원에게 알릴 수 있다.
- 개발자는 버전이 없는 애셋을 제출할 필요 없이 로컬 빌드에서 안전하게 콘텐츠를 변경할 수 있다. 엔진 버전 (Version.h 및 Build.version) 파일이 동기화된 CL 에 맞게 업데이트되기 때문이다.
- UGS 에는 커스텀 빌드 단계가 포함되므로, 개발자는 프로젝트 전용 툴과 유틸리티를 구성할 수 있다.
크리에이티브
-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통칭하는 크리에이티브는 Visual Studio 가 없거나 에디터를 컴파일할 필요가 없을 수 있으므로, 지속적 통합 시스템(Continuous Integration System : CIS) 가 컴파일한 프로젝트 에디터 압축 빌드를 받으면 된다.
- 프로젝트 에디터 압축 빌드는 아티스트에게 특히 유용한데, 압축 빌드는 동기화하면서 압축을 자동으로 풀 수 있기 때문이다.
참고
UnrealGameSync (UGS) | 언리얼 엔진 문서 (unrealengine.com)
UnrealGameSync (UGS)
UnrealGameSync, 약자로 UGS 는 워크스페이스를 프로젝트의 스트림에 동기화할 때 사용하는 내부 개발자 툴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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