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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/World Patitoin

데이터 레이어 사용하기

bokki0117 2022. 11. 1. 18:25

먼저 기존에 있던 프로젝트 레벨은 월드 파티션이 아니라서 기존 레벨을 변환하기로 했다.

언리얼 엔진의 월드 파티션 | 언리얼 엔진 5.0 문서 (unrealengine.com)

 

월드 파티션

월드 파티션 시스템의 개요와 이 시스템을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방법

docs.unrealengine.com

 

1. 툴(Tools) > 레벨 변환(Convert Level) 

 

2. 변환하고 싶은 레벨을 선택한다.

3. 월드 세팅 > 월드 파티션 섹션에서 스트리밍 활성화를 체크한다.

그럼 이렇게 나옴


이제 월드 파티션은 활성화했고, 데이터 레이어를 사용해보도록 한다.

 

1. 창 > 월드파티션 > 데이터 레이어 아웃라이너와 월드 파타션 에디터를 연다.

 

2. 데이터 레이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'새 데이터 레이어 생성'

데이터 레이어 이름을 지정한다. 나는 Lighting과 Object로 나눴다.

 

3. 하위 데이터 레이어를 생성한다.

4. 아웃라이너에서 원하는 액터들을 선택한다.

 

5. 넣고싶은 데이터 레이어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'선택된 데이터 레이어에 선택된 액터 추가'

 

이러면 데이터 레이어 설정을 할 수 있다. 이제 런타임으로 해당 액터들을 로딩/언로딩을 해보자.

 

캐릭터BP에 이런식으로 F키를 누르면 Lighting Data Layer가 Activated/Unloaded로 상태가 변경되도록 했다.

 

Lighting Data Layer는 이런식으로 데이터 레이어를 설정해줘야 한다.

 

결과

 

라이팅은 결과 찍기가 어려워서 오브젝트로...

런타임에서 로딩/언로딩이 가능하다.

 

참고

(129) Unreal Engine 5 - World Partition: Loading/Unloading Data Layers - YouTube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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