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키_기록용
모듈식 캐릭터 적용하기 본문
기본 캐릭터의 경우 통짜 메쉬로 되어있는데, 캐릭터에 옷입히는 기능을 위해 모듈식 캐릭터방식을 적용하고자 한다.
Adventure Character in Characters - UE Marketplace (unrealengine.com)
Adventure Character in Characters - UE Marketplace
Hello, I present to you a character, in the style of adventure
www.unrealengine.com
일단 이런식으로 몸이 조각조각 잘려져있는 메쉬가 들어있는 무료 에셋을 구했다.
이 메쉬들을 병합할 BlueprintFunctionLibary를 만든다. (MeshMergeFunctionLibrary)
5.1 버전 이후로 SkeletalMerging Plugin이 추가되었습니다.
캐릭터BP에 이런식으로 SkeltalMeshMergeParams로 변수를 만든다.
메쉬 병함 함수를 불러서 적용한다. 해당 무료에셋은 애니메이션은 없어서 언리얼기본 Manny Skeleton(SK_Mannequin)을 써서 기본 애니메이션을 썼다.
결론 :
(신발 갈아끼움)
나중에 런타임에 메쉬 갈아끼우는 기능하고 CSV에 저장해서 테이블 관리하는 기능추가해서 완성하면 될거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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