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키_기록용

Lyra Cosmetics로 MetaHuman 리타겟팅하기 본문

언리얼/Modular Character

Lyra Cosmetics로 MetaHuman 리타겟팅하기

bokki0117 2022. 11. 16. 18:35

Lyra 기본 캐릭터인 Manny/Quinn을 MetaHuman 캐릭터로 변경하기

Lyra 기본캐릭터 Quinn
MetaHuman

  • Lyra Cosmetics UML

 

  • 캐릭터BP(B_Hero_ShooterMannequin)의 Mesh Component에 Child Actor Component를 만들어 붙이고 Child Actor Component의 클래스를 외형을 바꿀 액터의 클래스를 넣는 방식. (액터 갈아끼우기)
  • LyraControllerComponent_CharacterParts는 외형을 바꿀 액터(여기서는 B_MetaHuman)를 가지고 있고LyraPawnComponent_CharacterParts에 접근해서 액터정보를 넘겨줌
  • LyraPawnComponent_CharacterParts는 실제 사용하는 캐릭터BP(B_Hero_ShooterMannequin)에 받아온 액터 정보를 기반으로 액터를 갈아끼움. 
  • B_MetaHuman의 부모 클래스에 LyraTaggedActor는 해당 태그를 기반으로 WeaponInstance같은 곳에서 태그로 검색해서 적절한 애님 블루프린트를 검색하기 때문에 LyraTaggedActor를 사용한다.

 


 

1. Lyra 에디터 > Content > Characters > Cosmetics > B_Manny을 복사해서 B_Cosmetic을 만들고 MeshComponent에 스켈레탈 메시를 SKM_Manny_Invis로 넣어준다. 

(SKM_Manny_Invis는 투명하게 안보이는 스켈레탈 메시로, 나중에 B_Cosmetic을 상속한 MetaHuman의 액터를 게임에 실제 사용하는 BP에 ChildActorComponent로 붙이는 방식이기 때문에, 기본은 안보이는 메시로 한다.)

 

2. City Sample Crowd 에셋을 받아서 Lyra 프로젝트에 넣는다.

City Sample Crowds in Characters - UE Marketplace (unrealengine.com)

 

City Sample Crowds in Characters - UE Marketplace

City Sample Crowd is a collection of crowd characters with interchangeable heads, grooms, bodies, and outfits.

www.unrealengine.com

 

3. Lyra 에디터 > Content > CitySampleCrowd > Blueprints > BP_CrowdCharacter을 아까 만든 B_Cosmetic으로 부모클래스를 변경해준다. 

(이러면 Skeletal Mesh Component 오류날건데 MeshComponent로 교체해준다.)

 

 

4. B_CrowdCharacter의 MeshComponent의 스켈레탈 메시를 m_tal_nrw_base로 바꾼다.

 

5. m_tal_nrw_base 에셋 오른쪽 마우스 클릭 > 애님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. (ABP_MetaHumans_RetargetPose)

 

6. 생성한 애님 블루프린트를 B_CrowdCharacter에 등록한다.

 

7. ABP_MetaHumans_RetargetPose에서 포즈 리타깃한다.

IK 리타기터에 종류가 3가지 있는데, 여기서는 RTG_Mannequin을 쓴다.

RTG_Mannequin : UE5에서 UE5으로 리타깃

RTG_UE4Manny_UE5Manny : UE4에서 UE5으로 리타깃

RTG_UE5Manny_UE4Manny : UE5에서 UE4으로 리타깃

 

8. Content > Characters > Cosmetics > B_PickRandomCharacter에서 플레이 시작이벤트에 있는 노드 선을 끊고

클래스 디폴트 > Cosmetics > Character Parts를 설정한다.

(B_CrowdCharacter을 B_MetaHuman이라고 이름 바꾼것.)

 

9. 캐릭터 BP에 PawnCosmeticsComponent가 붙어있는 캐릭터(B_Hero_ShooterMannequin, B_Hero_Arena)가 나오는 맵에서 플레이하면 바뀜.

 

참고

(172) UE5 Tutorial Lyra Character Cosmetics - Chapter I - Retargeting Metahuman (Retarget Pose from Mesh) - YouTube

 

'언리얼 > Modular Charac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모듈식 캐릭터 적용하기  (1) 2022.09.29
Comments